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정보

반려견 행동으로 보는 성격테스트

by 강세이 2022. 11. 9.
반응형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내가 키우고 있는 강아지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을지 많이 궁금해 합니다. 하지만 짐작은 할 수 있을 뿐 정확하게는 알 수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짐작일 뿐이죠

실제 강아지를 키우고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개가 어떤 성격을 가졌는지 미처 몰랐거나 별 관심 없이 지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개가 가장 좋아하는 행동으로 본 성격을 8가지 정도로 추렸습니다. 

1. 다른 개에게 다가가길 좋아 합니다

반려견이  다른 개를 볼 때마다 인사하려고 뛰어간다면 사교성이 많고 외향적인 성격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이런 개는 잘 모르는 개들과도 서스럼없이 어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공유 할 때 도 있습니다. 이런 성격이 많은 견공으로는 래브라도 리트리버스패니얼이 있습니다.

2. 드라이브를 좋아 합니다

차를 타고 쇼핑하러 나갈 때 마다 함께 가려고 하는 개는 돌아다니길 좋아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아이들은 집 근처를 산책 하는 것만으로도 심장이 빨라지고 새로운 경험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런 견공에는 하운드와 테리어 견종이 많고 이러한 아이들은 집에만 있으면 성격이 나빠질 수 있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3. 흙 파기를 좋아 합니다

만일 이 글을 보는 당신의 개가 밖에만 나가면 자꾸 흙을 파는 행동을 한다면 당신이 자신을 더 많이 돌봐 주길 원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왜 이러냐는 식으로 혼을 내기 보다는 이러한 행동을 한다면 꼭 칭찬을 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이런 개에게는 다양한 장난감을 마련해 줘서 불만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견주의 역할 입니다.

4. 물건 물어오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키우고 있는 개가 공이나 인형 등의 물건을 가지고 오는 놀이를 좋아한다면 매우 영리한 머리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들은 밝고 호기심이 많으며 문제 해결을 좋아하는 성향 입니다. 이런 성향은 세퍼트나 보더콜리와 같은 견종에서 주로 나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물놀이를 좋아 합니다

바다나 강, 계곡에 놀러 갈 때 반려견을 데리고 다니시는 분들이 꾀 있습니다. 이럴 때 바다나 강, 계곡, 수영장 처럼 물에 기꺼이 뛰어들어 놀기를 좋아 한다면 평소에 당신을 충실하게 따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견공으로는 뉴펀들랜드푸들이 많으며 이 아이들은 용감하고 활기차며 의지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6. 오랜시간 동안 산책하길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개가 오랜 시간 동안 산책을 하면 자리에서 주저 앉거나 이제 그만 집에 가고 싶다는 뜻을 내비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가 없이 먼 거리를 산책했는데도 전혀 이상이 없는 모습을 보이는 개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주인과 함께 몇 시간이라도 함께 다니고 싶어 합니다. 주인과 유대감이 깊어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7. 곁에 있거나 안겨 있길 좋아합니다

반려견이 자주 당신 옆이나 다리등의 몸에 꼭 붙어 있다면 당신의 관심이 필요하니 좀 봐달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이는 개가 세상에서 당신을 가장 좋아하고 있다는 뜻 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이들은 자신을 돌봐주는 주인에게 감사할 수 있는 섬세한 감성의 소유자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8. 낮잠 자길 좋아 합니다

잠자는걸 주로 한다거나 낮잠을 자는 걸 좋아 한다면 게으른 성격일 가능성이 큽니다. 귀엽고 통통한 아이들을 기르는 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충분히 주의는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균형 잡힌 식사를 잘 해주고 과자나 간식 등은 먹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활동하는 일이 별로 없어서 산책하는 것도 중요하니 잊지 말고 주기적으로 꼭 산책을 해주어야 합니다.

 

좀 더 친숙한 관계를 맺기 원한다면 최소한 내가 키우고 있는 반려견의 성격을 어느정도 파악 할 수 있다면 좋습니다. 평소 이러한 행동들을 많이 해 왔을 겁니다. 그냥 지나치지 말고 사소한 행동들도 잘 지켜보고 돌보아 준다면 좀더 살가운 가족사이로 잘 지낼 수 있습니다. 이유 없는 문제아가 없듯이 이유 없는 반려견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눈빛과 부드러운 손, 사소한 관심이 우리 반려견에게는 엄청나게 큰 사랑으로 다가 옵니다. 힘들다고 내버리지 마시고 꼭 사랑으로 돌보아 주세요

반응형

댓글